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메이플시럽잼 만들기

728x90

5억번 저어서 만드는 메이플시럽잼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4백번 저어 만드는 달고나커피에 이어

오늘은 달고나커피의 10배인

무려 4000~5000번 저어야하는

메이플시럽잼을 만들어봤습니다 : )

 

재료는 냄비와 메이플시럽 잼만

있으면 될 정도로 간단하지만

극악의 노동력을 요구하기때문에

핸드믹서가 아닌 손으로 저으시는 분들은

정말 각오 하시고 도전 해보셔야 할 듯 합니다 ㅎㅎ

 

그럼 메이플 시럽잼 만들기

시작해볼까요~

 

 

재료

 

메이플시럽

냄비

 

 

 

메이플시럽을 준비해줍니다

 

냄비에 먹을 만큼의 메이플 시럽을

부워줍니다

 

메이플 시럽을

충분히 가열해줍니다

 

충분히 끓여준 메이플 시럽을

완전히 식혀줍니다

 

이제부터 시작입니다ㅎㅎ

팔이 빠져라 저어주시면 되는데

색깔이 점점 연해지고

농도가 잼같은 농도가 되면

완성입니다

 

 

팔빠지게 저은

노동의 보상을 받을 시간이죠 ㅎㅎ

 

달콤한 메이플 시럽을 

바삭바삭하게 구운 식빵에 발라

한입 베어물어 봅니다

 

메이플 시럽의 특유의 향과

달콤함이 어우러져

맛있기는 하네용

 

but!

5천번 저어 만들만큼의 맛인가 

의문이 들긴합니다..ㅎㅎ

 

오늘은 메이플시럽잼을 만들어봤는데요

손으로 저어 만드는건 비추구요ㅎㅎ

핸드믹서가 있으신분들은

한번쯤은 만들어 보시는것도 괜찮을듯 하네용

 

메이플 시럽잼 맛있게 만들어드시구요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