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쿡's 간편 요리

간장 계란밥 간단하게 만들어봐요

728x90

버터 한스푼으로 풍미up!

고소한 간장 계란밥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너무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장 계란밥을 만들어봤습니다!

( 사실 이날은 요리를 하기가

매우 귀찮았다는건 비밀..ㅎㅎ)

 

간장계란밥은 자취생분들이

김치볶음밥과 어깨를 나란히 할정도로

많이 만들어 먹는 한 끼인데요

 

그만큼 만들기는 간단한데

맛은 훌륭하다는거겠죠 : )

 

그럼 특별한 조미료가 들어가지도 않는데

마성의 중독성을 가지고 있는

버터 간장계란밥 

시작해볼까요~

 

 

재료

 

계란 1개

밥 1공기

양조간장 1.5큰술

참기름 1.5큰술

버터 

 

 

* 여기까지는 기본재료이구요

여기서 조금 더 그럴듯한 간장계란밥을

원하시는 분들은

 

통깨, 김가루, 대파, 청양고추,

구운 명란젓, 아보카도등

자신의 갬성에 맞는 재료들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 저는 밥과 계란이 잘 어우러지게 하기 위해

계란은 반숙으로 했는데요

반숙 싫어하시는 분들은 완숙으로 하시거나

스크램블로 해서 비벼드셔도

맛있습니다

 

 

 

계란을 반숙으로 구워줍니다

 

굽는 사이에 밥을 셋팅합니다

밥 1공기 퍼시고

간장 1.5큰술 넣어주세요

 

참기름도 1.5큰술 넣어줍니다

 

저는 참기름 성애자라 듬뿍! ㅎㅎ

 

뜨끈한 밥 위에 버터도 올려줍니다

 

파기름의 고소한 향과 맛을

추가해줬습니다

 

반숙으로 이쁘게 구워진 계란을

척 올려주고

대파와 청양고추를 고명으로 올려줍니다

 

후춧가루도 톡톡!

 

너무 간단하네요 하하...

 

버터 간장계란밥 레시피 간단요약

 

1. 계란을 반숙으로 구워줍니다

 

2.밥에 간장 1.5큰술, 참기름 1.5큰술 넣어줍니다

 

3. 버터를 올려줍니다

 

4. 계란 반숙 후라이를 올려줍니다

 

5. 취향껏 청양고추, 대파, 아보카도, 명란젓등을

올려 나만의 간장계란밥을 만들어봅니다

 

6. 순삭 : )

 

오늘은 너무너무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버터간장계란밥을 만들어봤는데요

 

맛도 훌륭하고

계란이 들어가 영양도 챙길 수 있으니

시간 없으신분들

후딱 만들어보셔요!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