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쿡's 간편 요리

수박화채 만드는 법 시원 달달하게 즐겨봐요

728x90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여름 하면 가장 생각나는

과일 중 하나인 수박으로

시원하고 달달한 수박화채

만들어 봤어용

 

요즘같이 덥고 습한날에는

에어컨 켜고 

시원한 화채 한그릇하면

그게 행복 아니겠습니까ㅎㅎ

 

그럼

골이 띵할 정도로

시원한 수박 화채

바로 시작해볼까요~

 

재료

 

수박 1/4통

우유 400ml

사이다 250ml

후르츠칵테일 반캔

설탕 4큰술

얼음

 

* 수박 손질 전 수박 껍질에

농약이나 균이 많을 수 있기때문에

위생상 깨끗이 씻어줍니다

 

* 후츠츠칵테일은 생략하셔도 됩니다

 

* 당연한 말이지만 모든 재료들은

시원한 상태로 준비해줘야

맛있어요

만들기 전 잠시 재료들을

냉동보관 해주시면 굿굿!

 

 

 

수박은 먹기 좋게

큐브모양으로

썰어 준비해줍니다

 

화채만들면서 

하나 둘 집어먹다보니

먹기도 전에 배가 부르네요

 

이게 만드는 자의 

특권이죵 : )

 

볼에 우유 400ml를 

넣어줍니다

 

사이다를 250ml 

넣어줍니다

 

색이 밀키스 같죠ㅎㅎ

 

화채는 달달해야쥬

설탕도 4큰술 넣어줍니다

설탕양은 기호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

 

후르츠칵테일 반통정도 넣어줍니다

 

후르츠칵테일 대신

황도나 백도 통조림

넣어주셔도 되고

생략하셔도 됩니다

 

잘 저어줍니다

 

썰어놓은 수박을 넣어

같이 잘 섞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얼음을

동동 띄워주면

완성입니다 : )

 

골이 띵할 정도로

시원하고 달달합니다

 

역시 여름엔

수박화채네요 : )

 

수박화채 레시피 간단요약

 

1. 수박을 큐브모양으로 썰어 준비해줍니다

 

2. 볼에 우유, 사이다, 설탕, 후르츠 칵테일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4. 썰어둔 수박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5. 얼음을 넣어줍니다

 

오늘은 수박화채를 

만들어봤는데요

 

오랜만에 화채를 해먹으니

어릴적 가족끼리 다 같이

둘러앉아 화채 먹었던

기억도 솔솔 나고 좋았네요ㅎㅎ

 

수박 손질이 조금 번거로워 그렇지

과정자체는 어렵지 않으니

 

시원한 수박화채로

무더위 날려버리시길 바랍니다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