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쿡's 간편 요리

백종원 우유라면 이것 한끗으로 더욱 고소하게

728x90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당

요즘 다양한 라면레시피에 맛들여서

라면을 디게 자주 끓여먹는데용..ㅎㅎ

오늘은 우유를 넣어 

꼬소~한 우유라면을

만들어봤습니다!

 

비쥬얼은 썩 맛있어보이는

비쥬얼은 아니지만..

맛은 고소하고 

청양고추가 들어가 칼칼한게

너무 맛있게 잘먹었답니다ㅎㅎ

 

그럼 우유라면

바로 시작해볼까요~

 

재료

 

라면 1

우유 2컵

고춧가루 1큰술

대파

청양고추 1개

 

* 계량 : 종이컵 기준

 

* 고춧가루와 청양고추는 취향껏

가감해 주세용

우선 면을 끓여준 뒤

물은 버려주세요

 

여기서 우유를 넣고

더 끓여줘야되기때문에

면은 약 70%정도만

삶아주셔야되용

 

냄비에 물기를 뺀 면을 넣어주시고

찬 우유 2컵을 부워 끓여줍니다

 

우유는 차가운 상태인 우유를

넣어주셔야 면발이 훨씬

쫄깃해져유

 

라면 스프를 넣어줍니다

 

매콤한거 좋아하시면

고춧가루 1큰술 넣어줍니다

 

대파를 송송 썰어

넣어줍니다

 

저는 여기에 더욱 더

극강의 고소함을 주기위해

체다치즈 1장을

넣어줬어요

 

전 개인적으로

체다치즈 넣은게

제 입맛에는 더 맞더라구요ㅎㅎ

 

이건 취향껏 넣어주시면 됩니다

아니 꼭 넣어주세요ㅋㅋ

 

칼칼함을 담당할

청양고추를

다지듯 썰어 넣어줍니다

 

이제 원하는 면의 익힘상태가 

될때까지 끓여주면

 

우유라면 완성입니다!

 

부드러움과 고소함이 일품인

우유라면입니다ㅎㅎ

 

우유라면 레시피 간단요약

 

1. 면을 70%정도만 끓여준 뒤 물은 버려줍니다

 

2. 냄비에 면을 넣고 차가운 우유 2컵을 부워줍니다

 

3. 라면스프를 넣어줍니다

 

4. 대파를 송송썰어 넣어줍니다

 

5. 고춧가루 1큰술 넣어줍니다

 

6. 청양고추 넣어준 뒤

좋아하는 면의 익힘상태가 되면

완성입니다

 

오늘은 우유라면을

만들어봤는데요

 

저야 워낙 이런 스타일을 좋아해서

체다치즈까지 추가해서 먹었지만

 

우유만 넣어서 뭔가 느끼할것같다

하시는분들이 많을것 같은데요

 

고춧가루와 청양고추의

매콤 칼칼함때문에

생각보단 느끼함은

거의 없었던것같아요ㅎㅎ

 

개인적으로 별 기대를 안하고

만들어서 그런지

기대이상의 맛이었고

앞으로도 종종 해먹을것같네용

 

그럼 우유라면

맛있게 만들어 드시고

즐거운 식사시간 되세용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