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쿡's 간편 요리

닭근위볶음 두가지버전으로 만들어봐요!

728x90

안녕하세용 양쿡입니다

오늘은 닭근위볶음을 

만들어봤어요!

전에 맛남의광장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백선생님이 만들었던 방법을

참고해서 만들어봤구용

 

기본버전과

매콤버전 두가지버전으로

만들어봤습니당

 

그럼 닭근위볶음

바로 시작해볼까용~

재료

 

닭근위

마늘

 

기본

 

참기름

맛소금

후추

 

매콤

 

고춧가루

간장 1t

맛소금

큐민가루

후추

청양고추

홍고추

 

먼저 닭근위를

깨끗이 씻어준 뒤

 

위 사진처럼 세로로

손질해서 준비해줍니다

 

자르는건 취향껏 자르셔도 되지만

위 사진처럼 자르면

쫄깃한부분을 다 같이 씹을수 있답니당

 

식용유 1컵정도 넉넉히 둘러줍니다

 

기름 아끼느라 적게 두르면

잡내가 잘 안날라가니

꼭 넉넉히 둘러

튀기듯 볶아주세용!

똥집이 어느정도 

색이 변하고 익은듯한 느낌이 들면

마늘을 편썰어 넣어줍니다

 

마늘이

노릇노릇해질려고할때까지

튀겨줍니다

 

다 됐으면 체에걸러 기름을 빼준 뒤

프라이팬에 기름 뺀 똥집을

올려 볶아줍니다

 

절반은 기본으로 

절반은 매콤으로 만들어봤는데용

 

절반은 따로 빼서 준비해주시고

나머지 절반에 맛소금,후추,참기름 둘러주시면

기본 근위볶음 완성입니다~

참기름은 반큰술~ 1큰술정도 둘러주시면 되구용

맛소금은 입맛에따라 간을 해주시면 됩니당

 

매콤버전은 기본베이스에다

큐민가루,고춧가루, 간장 1작은술,

청양고추,홍고추를 넣어

볶아주시면 됩니당

 

큐민가루 양은 향신료 좋아하시면

많이 넣으시면 되고

안좋아하시면 소량 넣어주셔서

취향껏 맞춰주심 됩니다

 

저는 큐민가루 대신

양꼬치시즈닝을 사용해서 만들었는데용

 

큐민가루나 양꼬치시즈닝은

꼭 넣으시길 

권장드리겠습니당ㅎㅎ

요렇게 매콤버전도 

완성되었습니다~

술안주로 넘나 좋은

닭근위볶음이쥬ㅎㅎ

 

기본버전도 맛있는데

저는 조금 더 자극적이고

향신료 향이 나는

매콤버전이 더 맛있더라구요!

 

큐민가루는 꼭 넣으세요ㅎㅎ

 

닭근위볶음 레시피 간단요약

 

1. 닭근위 손질을 해줍니다

 

2. 기름에 튀기듯 볶아줍니다

 

3. 마늘을 편썰어 넣어 튀겨줍니다

 

4. 근위볶음 기름을 제거한 뒤

팬에 볶아줍니다

 

5. 맛소금,참기름,후추로 기본베이스버전을

만들어줍니다

 

6. 큐민가루,고춧가루,청양고추,홍고추,

진간장을 넣어 볶아줍니다

 

오늘은 두가지버전의

닭근위볶음을

만들어봤는데용!

기름에 튀기듯 볶아서

잡내도 거의 없었구요

 

양념도 너무 맛있게

술이 술술술 들어갔답니다ㅎㅎ

 

꼭 한번 만들어보셨으면

좋겠네용!!

 

그럼 닭근위볶음 

맛있게 만들어드시구요

 

오늘도 파이팅넘치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

 

https://yangcook0606.tistory.com/354

 

묵은지 닭볶음탕 소주 한잔 생각나는 날

안뇽하세요 양쿡입니당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닭볶음탕을 만들어봤어요! 이번에는 오리지날 닭볶음탕이 아닌 팍팍 익은 묵은지를 넣어 한번 만들어 봤는데용 닭고기에 김치를 돌돌말아 밥 위

yangcook0606.tistory.com

https://yangcook0606.tistory.com/302

 

두부김치 만드는법 술 좋아하시는분들 클릭금지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제가 너무너무 즐겨먹는 두부김치 만들어봤어용! 비쥬얼만 봐도 소주 일병 각이죵?ㅎㅎ 그럼 바로 두부김치 시작해보자구요~ 재료 돼지고기 500g 당근 양파 1개 대

yangcook0606.tistory.com

https://yangcook0606.tistory.com/214

 

커리 부르스트(curry wurst) 만들기 맥주안주로 딱!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맥주안주로 딱 좋은 커리 부어스트를 만들어봤어요 커리 부어스트(curry wurst)는 독일 요리인데요 독일에서는 국민간식이라고 할 정도로 친숙한 음식이에

yangcook0606.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