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쿡's 간편 요리

백종원 길거리토스트 만들기 달달하게 즐겨봐요

728x90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스트릿푸드의 대표간식

길거리 토스트를 만들어봤는데요

 

설탕과 케찹이 들어가

달달한게 우유한잔과 함께

간식으로 먹으면

기가 막히죠ㅎㅎ

 

그럼 바로

길거리토스트

만들러 가보실까요~

 

 

재료

 

식빵 2개

달걀 2개

양배추 1/3컵

당근 1/3컵

대파 1/3컵

설탕 2큰술

소금

마가린

 

 

* 저는 가장 기본으로 만들었지만

토핑으로 햄이나 베이컨 치즈등을

넣어서 취향껏 만들어 드세요 : )

 

*저는 마가린 없어서 고급진 버터 써줬습미다

 

 

 

 

볼에다가 계란 두개와

소금 한꼬집 넣고

잘 풀어줍니다

 

대파와 당근 양배추를

잘게 썰어서 넣어줍니다

 

달궈진 팬에

마가린을 발라줍니다

 

저는 버터로 대체

 

야채계란물을

구워줍니다

 

뒤집어서

맛있게 구워줍니다

 

계란이 다구워졌으면

이제 식빵을 구워줄건데요

 

버터를 넣어줍니다

 

식빵을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이제 접시에 식빵을 놓고

 

계란도 크기에 맞게

잘 재단해 줘서

올려줍니다

 

그리고 설탕 2스푼ㅎㅎ

많으면 취향껏 줄여주세용

 

케찹도 뿌려줍니다

 

머스타드나 마요네즈 잼 우스터소스등등

다양한 조합으로 넣으면

수십가지의 경우의 수가 나오니

취향에 맞게 

잘 조합해서 만들어보쉐요ㅎㅎ

 

그 위에 재단한 계란을

하나 더

얹어줍니다

 

그리고 빵을 덮어줍니다

 

기본 토스트가 완성이 됐는데욤

이건 오랜기간 먹었는데도

질리지가 않는 맛이네요

역시 맛깔집니다 

 

목이 메이면

우유한잔으로

시원하게 

뚫어줍니다

 

저는 기본에다가 

햄 치즈를 토핑으로 넣고

설탕 케찹 머스타드소스를

뿌려먹는걸 좋아하는데요

 

더 좋은 꿀 조합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 )

 

길거리토스트 레시피 간단요약

 

1. 계란 2개 와 소금 한꼬집 정도 넣고

잘 풀어줍니다

 

2. 양배추와 당근, 대파를 잘게 썰어

넣어 잘 섞어줍니다

 

3. 달궈진 팬에 마가린을 듬뿍 발라주고

야채계란을 구워줍니다

 

4. 계란이 다 됐으면 마가린을 듬뿍 발라

식빵을 구워줍니다

 

5. 식빵 안에 재료들을 차곡차곡 넣고

소스를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오늘은 가장 기본적인

길거리토스트를 만들어봤는데요

 

버터와 설탕이 듬뿍 들어가

살이 실시간으로 찌는 느낌이었지만

먹는 순간만은 행복했습니다 ㅎㅎ

 

토스트 맛있게 만들어드시구요

저는 빡세게 운동하러 가보겠습니다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