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쿡's 간편 요리

규동 만들기 간단하게 뚝딱뚝딱 만들어봐요

728x90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소고기를 사용하여

간단하게 규동을 만들어봤습니다

 

저는 소고기 구워먹고 남은거 쓰느라

조금 두꺼운 고기를 사용했는데요

불고기거리같이

얇은부분 써주시면 좋습니다

 

그럼 간단규동

바로 시작해보자규

 

재료

 

소고기 150g

양파 반개

물200ml

간장 4큰술

미림2큰술

설탕2큰술

혼다시 2g정도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를 볶아줍니다

 

양파가 반투명해지면

소고기를 넣어줍니다

 

물200ml 넣어줍니다

 

혼다시를 넣어줍니다

 

간장과 미림 설탕을 넣어

고기가 익을때까지

익혀줍니다

 

간장은 3큰술 넣고 간을보시고

입맛에 따라 싱거우시면

추가해주세요

 

잡내가 날수 있으니

거품은 깔끔하게

걷어내줍니다

 

밥을 셋팅해줍니다

 

이때부터 설레기 시작하죠ㅎㅎ

 

만들어놓은

덮밥소스를

밥 위에 얹어줍니다

 

계란 노른자는

취향껏 넣어주세요 : )

 

완성입니다!

재료만 준비되있으면

10분만에 만들수 있는

초간단레시피입니다ㅎㅎ

 

규동 레시피 간단요약

 

1. 재료손질을 해줍니다

 

2.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를

볶아줍니다

 

3. 소고기를 넣어줍니다

 

4. 물을 넣어줍니다

 

5.혼다시, 간장, 미림, 설탕을 넣고

소고기가 익을때까지 졸여줍니다

 

6. 거품은 걷어내줍니다

 

7. 밥위에 소스를 얹어 맛있게 냠!

 

오늘은 간단하게 만들어서

먹을 수 있는 규동을 만들어봤는데요

 

달달짭쪼름한게

너무 맛있었습니다ㅎㅎ

 

쉽고 빠르게 만들수있는

레시피이니

꼭 한번 만들어보셔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식사 되시길 바랍니다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