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쿡's 간편 요리

콜라찜닭 레시피 요거 재밌네요

728x90

안녕하세용 양쿡이에요

오늘은 조금 재밌는 레시피로

찜닭을 만들어봤는데용

 

바로 콜라찜닭입니다ㅎㅎ

 

이게 뭐야!

음식가지고 장난치는거 아니야!

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이게 만들어 본 사람들은

대부분 맛있었다고 하더라구요?

 

궁금한건 또 만들어봐야하잖아유

그래서 바로 만들어봤습니다 ㅎ

 

그럼 콜라찜닭

바로 가보시죠~

 

재료

 

닭 1마리

대파

청양고추

양파

감자

당근

다진마늘 1큰술 반

다진 생강 1/4 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당면

 

콜라 500ml

간장 130ml

맛술 50ml

물 100ml

 

* 진간장 양은 우선 100ml 넣어보시고

입맛에 맞게 추가 해주세요

 

* 당면은 물에 불려 준비해주세요

 

* 다진생강이나 맛술은 없으시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취향껏 당면 넣으실분들은

물에 불려 준비해줍니다

 

닭은 끓는 물에 한번 데쳐준 후

찬물로 씻어줍니다

 

냄비에 찬물에 씻은 닭을

담아줍니다

 

콜라,진간장을 부워주고

취향껏 후추도 뿌려줍니다

저는 후추 좋아해서

꽤 많이 넣어줬어용

 

당근,감자도 퐁당 넣어줍니다

 

다진마늘과 다진생강도 넣어줍니다

마늘은 취향껏 더 넣어주셔도 됩니다 : )

 

그리고 뚜껑닫고 15분정도 

졸여줍니다

 

15분간 졸였으면

뚜껑 열고

양파를 넣어줍니다

 

뭔가 한약냄새가 나네요?ㅎㅎ

 

물 100ml도 넣어주시고

뚜껑닫고 

10분정도 더 졸여줍니다

 

10분 더 졸였으면

대파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당면도 넣어줍니다

 

칼칼한거 좋아하시면

청양고추도 넣어주쒜요

 

마지막으로 참기름 살짝 둘러

마무리해줍니다

음~ 비쥬얼은 그럴듯하죠?

 

신.기.하.게.도

콜라 넣었다고 말 안하면

모를정도로 찜닭스러웠고

 

단짠단짠 맛있었어요ㅎㅎ

 

콜라찜닭 레시피 간단요약

 

1. 닭을 한번 데쳐준 후 찬물에 씻어줍니다

 

2. 냄비에 찬물샤워한 닭, 간장, 콜라,감자,당근

다진마늘,다진생강, 후추를 넣고

뚜껑 닫고 15분정도 졸여줍니다

 

3. 15분 졸인 후 양파와 물을 넣어

뚜껑 닫고 10분 더 졸여줍니다

 

4. 대파와 당면 넣고 졸여줍니다

 

5. 참기름 둘러 마무리해줍니다

 

오늘은 요렇게 콜라찜닭을

만들어봤는데요

 

양념이 사실상 콜라,간장,마늘만

있으면 되는거라

 

일반 찜닭 만드는것에 비해

간단하기도 해서

 

김빠진 콜라

있으시면 요렇게

찜닭으로 만들어먹어도

좋을듯 하네요

 

콜라찜닭 맛있게 만들어드시고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