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쿡's 간편 요리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아이들 간식으로 그만이죠

728x90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당!

오늘은 간식거리로 만들어 먹기좋은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를

만들어봤습니당

 

요거 우유랑 곁들여먹으면

꿀맛이죠오오 b

 

레시피는

백파더에서 소개한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어봤습니다

 

그럼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바로 시작해볼까유~

 

 

재료

 

식빵 3장

슬라이스햄

슬라이스 치즈

딸기잼

 

달걀물

 

계란 3개

우유 1컵

소금 1/4큰술

 

-> 계란과 우유를 1:1 비율로

맞춰주면 돼요!

 

* 계량 : 종이컵 기준

먼저 달걀물을 만들어줄건데요

볼에 달걀 3개와 우유 1컵, 소금1/4큰술

넣어 잘 섞어줍니다

 

빵을 준비해줍니다

 

저는 식빵을 테두리부분을 잘라주고

치즈와 슬라이스햄 1개 사이즈에 맞게

컷팅해서 준비해줬어요

 

 

잼을 발라줍니다

 

보통은 딸기잼으로 만들던데

저는 블루베리잼밖에 없어서

블루베리잼으로 만들었어요

 

먹어보니 블루베리잼도 나쁘지않더라구요

좋아하시는 잼 사용하셔요ㅎㅎ

 

슬라이스햄을 올려줍니다

저는 욕심쟁이라

2장ㅎㅎ

 

치즈도 1장 올려줍니다

 

저는 콰트로치즈 사용했는데

일반 체다치즈 사용하시면 됩니다 

 

몬테크리스토는 식빵이 3장이 들어가는데요

위, 아래 덮는 식빵은 

한쪽면만 잼을 발라주시구요

 

가운데 들어가는 식빵은

양쪽 2면을 발라주시면 됩니다

 

가운데 식빵은 잼을 양쪽으로 발라

치즈위에 올려줍니다

 

다시 슬라이스햄 2장 ㅎ

 

다음 치즈순으로

차곡차곡 올려주세용

 

마지막으로 덮을 식빵 한면에다 

잼을 발라주고

덮어줍니다

 

팬에 버터를 넣어 녹여줍니다

 

버터 없으시면 식용유3 큰술정도

둘러주시면 됩니다

 

식빵에 달걀물을 야무지게 입혀주고

팬에 올려줍니다

 

3단이라 달걀물 묻히기가 조금

모양 유지하면서 달걀물 묻히기가

조금 힘들수도 있는데요

 

일회용장갑 끼고 식빵을 잘 잡아

달걀물을 묻혀주시면

모양을 망가트리지 않고

묻힐수 있어용

 

앞,뒤,옆

골고루 돌려가며

약불로 천천히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팬이 달궈진 상태에선

빵이 금방 탈 수 있으니

신경써서 구워주세용

모든면을 노릇노릇 구워주면

몬테크리스토 완성~

노릇노릇 잘 구워졌죵?

 

이제 잘라서 단면을 봐야죠ㅎㅎ

 

단면은 빨간 딸기잼을 바르는게

더 이쁘네요ㅎㅎ

 

이제 1/4로 컷팅해볼까요?

 

잼 삐져나오는거 보이시죠ㅋㅋㅋ

 

보시는바와같이

욕심 조금 부려봤는데

제 입맛에는 달더라구요

 

4면에 잼을 바르기때문에 

많이 바르면 다니까

잼은 조금만 : )

 

몬테크리스토 레시피 간단요약

 

1. 달걀물을 만들어줍니다

 

2. 식빵(한면 잼) -> 슬라이스햄 -> 치즈 ->

식빵(양면 잼) -> 슬라이스햄 -> 치즈 -> 식빵(한면 잼)

순으로 조립해줍니다

 

3. 달군 팬에 버터나 식용유 둘러줍니다

 

4. 달걀물을 묻혀서 구워줍니다

 

5. 앞,뒤,옆 약불로 노릇노릇

구워주면 완성!

 

오늘은 간식으로 만들어먹기 좋은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만들어봤는데요

 

확실히 달걀물 입혀서 구워주니

부드럽고 촉촉했고

잼,햄,치즈가 들어간

우리가 아는 익숙한 그 맛이었습니다ㅎㅎ

 

애기들한테 만들어주면

너무 좋아하겠네요

 

그럼 몬테크리스토

맛있게 만들어드시구요

오늘도 달달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

 

https://yangcook0606.tistory.com/246

 

아코디언 감자 간식으로 너무 좋죠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얼마전에 저희 할머니가 직접 재배한 감자를 한박스 보내주셔서 요즘 감자로 이것저것 많이 해먹고 있는데용 오늘은 감자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들어먹을수 있는 간식

yangcook0606.tistory.com

https://yangcook0606.tistory.com/236

 

겉바속촉 고구마치즈볼 아이들 간식으로 딱이죠

안녕하세오 양쿡이에용 오늘은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고구마치즈볼을 만들어봤어요! 고구마의 달달함과 치즈의 고소함이 너무 잘 어우러지는 겉바속촉 간단 간식이니 한번 만들어보셔요ㅎㅎ

yangcook0606.tistory.com

https://yangcook0606.tistory.com/137

 

백종원 길거리토스트 만들기 달달하게 즐겨봐요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스트릿푸드의 대표간식 길거리 토스트를 만들어봤는데요 설탕과 케찹이 들어가 달달한게 우유한잔과 함께 간식으로 먹으면 기가 막히죠ㅎㅎ 그럼 바

yangcook0606.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