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쿡's 간편 요리

백종원 쪽파기름 라면 풍미 살리고 살리고~

728x90

안녕하세용 양쿡입니당!

오늘은 라면을 끓여먹어봤숩니당

그냥 라면nono!

쪽파기름을 넣은

쪽파라면 되겠슴당~

 

맛남의광장에서

백선생님이 만든 쪽파기름을

한끼분량으로 해서 

만들어 라면에 넣어봤는데

 

요것만 고명으로 올려도

전혀 다른느낌의 라면이 되더라구요ㅎ

 

그럼 바로 

쪽파라면 시작해봅시다~

 

쪽파기름 재료

 

쪽파 1단

식용유 넉넉~히

설탕 40g

진간장 180g 

굴소스 70g

 

라면

달걀 1

 

* 쪽파기름은 대용량으로 만들어

짜파게티,계란밥,라면등등에

고명으로 올려먹으면

맛과 풍미가 훨씬 살아나는데욥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면 15일정도

보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쪽파기름에 간이 되어있기때문에

라면은 순한맛라면 쓰거나

스프양을 조금 줄이면 좋을것 같네용

 

저는 한끼 라면에 먹을 양만을 

만들어봤습니당

 

팬에 식용유 3~4큰술정도 둘러줍니다

 

쪽파 하얀부분만 넣어 

노릇노릇 튀겨줍니다

 

쪽파기름은 약불로 천천히

튀겨주는게 맛있답니당

 

흰부분이 노릇노릇해질때쯤

푸른부분도 넣어줍니다

 

거무스름하게 숨이 죽으면

설탕,간장,굴소스를 넣어줍니다

 

간장빛깔을 띄면

쪽파기름 완성 : )

 

이제 후다닥 라면을 

끓여볼거에요

 

물 500ml를 끓여주시고

분말스프와 건더기스프를

넣어줍니다

 

면도 꼬들꼬들하게

들었다놨다 괴롭혀주시구용

 

그릇에 이쁘게

담아줍니당

 

라면 위에 쪽파고명을 

올려주고 쪽파기름도 살짝 둘러주면

완성입니다ㅎㅎ

 

저는 달걀후라이도

튀기듯 구워 넣어줬어용!

저게 탄것같은데

탄거 아니구용

원래 저렇답니다 ^^;;

 

고명으로만 올려줘도

상당히 풍미가 좋아지니

한번 만들어보셔요ㅎㅎ

쪽파기름 레시피 간단요약

 

1. 팬에 식용유를 둘러줍니다

 

2. 쪽파 흰부분만 노릇노릇 튀겨줍니다

 

3. 흰부분이 노릇해질때쯤 푸른부분도

넣어줍니다

 

4. 쪽파의 숨이 죽고 짜장처럼 거무스름해지면

설탕,굴소스,간장을 넣어 볶아줍니다

 

 

오늘은 쪽파고명을 올린

쪽파라면을 만들어봤는데욥~

 

한번 만들어놓으면

간단한 요리들에

색다른 풍미와 맛을

줄 수 있으니

한번 만들어보셔도

좋을것같네용ㅎㅎ

 

그럼 쪽파라면

맛있게 만들어드시구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https://yangcook0606.tistory.com/360

 

순딩이라면 요거 매력있네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밥하기 귀찮아성 라면을 끓여봤어용ㅎㅎ 예전에 백선생님이 방송에서 보여줬었던 순딩이라면인데요 요 라면은 자극적인 라면보다는 순한라면을 사용하시는게

yangcook0606.tistory.com

https://yangcook0606.tistory.com/334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버섯 듬뿍 버섯라면!

안뇽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라면을 끓여 봤는데용 당연 그냥 라면은 아니고 버섯이 듬뿍 들어간 버섯라면입니다 요거요거 물건이니 한번 끓여보셔요ㅎㅎ 그럼 버섯라면 바로 시

yangcook0606.tistory.com

https://yangcook0606.tistory.com/259

 

짬뽕라면 만들기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얼큰한게 먹고싶어서 짬뽕라면 끓여봤어용! 이것저것 조금씩 남은 재료들을 넣어 만들어봤는데요 얼큰하고 시원한게 맛있더라구요ㅎㅎ 재료 듬뿍 넣은 짬뽕라

yangcook0606.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