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쿡's 간편 요리

멈출수가 없는 맛! 안동찜닭 황금레시피

728x90

안녕하세요 양쿡이에요!

오늘은 단짠단짠 제가 넘나 좋아하는

안동찜닭은 만들어봤어용

 

재료 준비할게 조금 많긴하지만

과정은 그리 어렵지 않으니

한번 만들어보셔요ㅎㅎ

 

그럼 안동찜닭

바로 시작해볼까요~

재료

 

닭볶음탕용 닭 한마리

감자 2개

당근 1/3개

양파 반개

새송이버섯 1개

밀떡

 

양념장

 

진간장 130ml

설탕 4큰술

미림 2큰술

조청 4큰술

굴소스 1큰술

노두유 1큰술

치킨스톡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후추

물 800ml

먼저 양념장을 만들어줄건데용

넉넉한 볼에다가

양념장 재료들을 모두 넣고

 잘 섞어줍니다

 

노두유는 색 내기용이라 없으시면

카라멜 색소 사용하시거나

생략하셔도 괜찮구용

 

개인적으로 후추를 좋아해서 많이 넣어줬는데

후추양은 취향껏 넣어주심 됩니당~

 

닭은 내장 손질을 해주시고

끓는물에 살짝 데쳐준 뒤

찬물에 헹궈 준비해줍니다

 

이 과정을 해주시면

잡내가 훨씬 덜하니까

조금 번거로워도

꼭 해주세용ㅎㅎ

 

냄비에 닭을 넣어줍니다

 

만들어놓은 양념장을 부어

센불로 졸여줍니다

 

약 10분정도 졸여줍니다

 

10분이 지났으면

당근과 감자를 넣어줍니다

 

5분 뒤 새송이버섯과 양파를

넣어줍니다

 

5분뒤 밀떡을 

넣어줍니다

 

밀떡이 다 익었으면

참기름도 1큰술 반정도

둘러 마무리해주시면 되는데용

 

오늘은 치즈도 얹어먹고싶어

치즈도 넣어줬숩니당ㅎㅎ

 

치즈가 다 녹으면

안동찜닭 완성입니다~~

닭이 태닝한것처럼

색이 너무 이쁘게 잘났죠?ㅎㅎ

 

닭과 채소에 간이 쏙 배어

너무나 맛있었던

안동찜닭이었습니당

 

당면 좋아하시면

당면을 미리 불려놓고

마지막에 넣어 익혀드시면

됩니다용~

 

오늘은 마지막에 우동사리까지 넣어

야무지게 먹었네요..ㅎㅎ

 

안동찜닭 레시피 간단요약

 

1. 닭 손질 후 끓는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헹궈 준비해줍니다

 

2.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3. 냄비에 닭,양념장을 넣고 끓기 시작한후로

10분 졸여줍니다

 

4. 감자,당근을 넣어줍니다

 

5. 양파,새송이버섯을 넣어줍니다

 

6. 밀떡을 넣어줍니다

 

7. 참기름 1.5큰술정도 둘러줍니다

 

오늘도 맛있게 먹었음에

감사합니다 : )

 

https://yangcook0606.tistory.com/354

 

묵은지 닭볶음탕 소주 한잔 생각나는 날

안뇽하세요 양쿡입니당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닭볶음탕을 만들어봤어요! 이번에는 오리지날 닭볶음탕이 아닌 팍팍 익은 묵은지를 넣어 한번 만들어 봤는데용 닭고기에 김치를 돌돌말아 밥 위

yangcook0606.tistory.com

https://yangcook0606.tistory.com/248

 

콜라찜닭 레시피 요거 재밌네요

안녕하세용 양쿡이에요 오늘은 조금 재밌는 레시피로 찜닭을 만들어봤는데용 바로 콜라찜닭입니다ㅎㅎ 이게 뭐야! 음식가지고 장난치는거 아니야! 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이게 만들어 본

yangcook0606.tistory.com

https://yangcook0606.tistory.com/430

 

주 2일은 닭을 찾게 만드는 간장 닭조림 레시피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너무너무 맛있는 간장 닭조림을 만들어봤어용 시간은 조금 걸려도 걸린 시간만큼 분명 만족감을 주는 닭조림이니 꼭 한번 만들어보셔요 강추입니다!ㅎㅎ 그럼

yangcook0606.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