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쿡's 간편 요리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쌈도둑이네요!

728x90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제육볶음을

만들어 봤는데용

 

쫄깃한 오겹살을 사용해서

만들어 봤어요ㅎㅎ

 

미리 재워두는 과정없이

바로 볶으면 되서

부담없이 만들 수 있답니다

 

그럼 매콤한 제육볶음

바로 시작해볼까요~

재료

 

오겹살 약300g

대파 1대

양배추

마늘 4개

청양고추 2개

 

진간장 3큰술

설탕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참기름 반큰술

후추

먼저 오겹살을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돼지고기 부위는

취향껏 사용해주시면 되는데용

기름기 없는 부위 사용하시면

식용유를 살짝 둘러주시면 됩니다

 

돼지고기가 노릇노릇하게 됐으면

오돌뼈 제거해주고 

먹기 좋게 잘라준뒤

마늘을 넣어 같이 볶아줍니다

 

오겹살에서 기름이

많이 나올텐데요

기름 다 쓰면 느끼하니

키친타월로 닦아주시고

 

설탕, 진간장을 

태우듯 눌려줍니다

 

대파, 양배추도

넣어 볶아줍니다

 

고춧가루도 넣어 볶아주는데

너무 뻑뻑해서

고춧가루가 겉돌면

물 3큰술정도 넣어줍니다

 

저는 불닭소스가 있어

반큰술정도 넣어줬는데요

이부분은 취향껏 선택하셔요ㅎㅎ

 

마지막으로 청양고추 넣고

후추 찹찹

참기름 반큰술넣어

마무리 해줍니다

매콤한 제육볶음

완성입니다~~

 

신선한 쌈 준배해서

한쌈 하니

끝도 없이

들어갑니다ㅎㅎ

상추랑 깻잎 많이 준비했는데

금방 동나버리네요

 

쌈도둑

제육볶음입니다

 

제육볶음 레시피 간단요약

 

1. 돼지고기를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2. 마늘 넣어 볶아줍니다

 

3. 기름 닦아줍니다

 

4. 설탕, 간장 넣어줍니다

 

5. 대파,양배추 넣어줍니다

 

6. 고춧가루 넣어줍니다

 

7. 뻑뻑하면 물 조금 넣어줍니다

 

8. 청양고추, 후추,참기름 넣어

마무리 해줍니다

제육볶음 맛있게 드셔요 :)

 

https://yangcook0606.tistory.com/472

 

돼지고기 짜글이 맛있게 끓이는 법 밥도둑이 나타났다

안녕하세요 양쿡이에용!! 오늘은 돼지고기를 듬뿍 넣은 돼지고기 짜글이를 만들어봤어요ㅎㅎ 오늘 저녁은 뭐먹지 고민하시는 분들은 칼칼한 감자짜글이 pick해보셔용 그럼 감자짜글이 바로 시

yangcook0606.tistory.com

https://yangcook0606.tistory.com/461

 

과음주의!! 돼지고기 된장구이 레시피

안녕하세용 양쿡이에요! 오늘은 돼지고기를 구워준 후 된장 소스를 넣어 조려주는 돼지고기 된장구이를 만들어봤어용 요거 술안주로 너모너모 좋으니 한번 만들어 보셔요ㅎㅎ 그럼 돼지고기

yangcook0606.tistory.com

https://yangcook0606.tistory.com/121

 

간단 돼지고기 요리 삼겹살 간장조림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달콤한 간장소스를 이용한 돼지고기 간장조림을 해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정말 즐겨먹는 레시피이니 한번 만들어 드셔보셔용 : ) 재료 돼지고기 양파 1개 마늘5개

yangcook0606.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