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쿡's 간편 요리

처치곤란 닭가슴살 이렇게 사용하세요!

728x90

안녕하세요 양쿡이에요

집 냉동실에 닭가슴살 하나쯤은

있으시죠?

 

저도 식단관리할때 사놓은 닭가슴살이

차곡차곡 쌓여있는데요ㅎㅎ

 

오늘은 요 닭가슴살은 사용해서

얼큰한 닭개장스타일의

라면을 끓여봤어욤!

 

닭가슴살로 만들어도

너무 맛있고용

이 국물엔 무조건 밥이라

밥까지 말아먹었네요ㅎㅎ

 

바로 얼큰한

닭개장라면

시작해볼까요~

 

재료

 

닭가슴살 200g

라면 2봉

대파

표고버섯

청양고추

 

멸치액젓 반큰술

치킨스톡 반큰술

고춧가루 1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먼저 냄비에 기름을 둘러주시고

파기름을 내줍니다

 

파기름 향이 기분좋게 나면

분말스프와 고춧가루를 넣고

볶아줍니다

 

저는 고추기름이 있어

고추기름도 추가로 넣어줬구요

 

이 과정에서 타면 안되니

약불로 줄여 신경써서

볶아 주셔야되욤!

 

볶다보면 고추기름이 나올텐데

그때 물 950ml를 부어 끓여줍니다

 

전 건표고버섯 미리 물에 우려놓고

썼구욤

 

양파등 취향껏

좋아하는 채소들 

추가해서 넣어주셔요

 

치킨스톡과 멸치액젓을 넣어줍니다

치킨스톡은 없으시면

멸치액젓 1큰술 넣어주세용

 

건더기스프와,다진마늘도 반큰술

넣어주시구요

닭가슴살도 먹기좋게

찢어서 넣어줍니다

 

잘 우러나게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그리고 면을 넣어줍니다

면발은 쫄깃하게

들었다놨다

괴롭혀주시구요

 

계란2개도

풀어 넣어줍니다

 

계란은 넣고

바로 젓지마시고

약 1분정도 그대로 둡니다

 

마지막으로 취향껏

후추추해주고

청양고추 넣어 마무리해줍니다

얼큰하이

땀이 쏙 빠지는

닭개장라면입니다

 

닭개장 라면에

밥은 필수입니다

 

다이어트하시는분들은

참으셔요ㅎㅎ

 

건더기 보시면 아시겠지만

포만감이 장난아닙니다ㅋㅋ

 

닭가슴살 라면 레시피 간단요약

 

1. 파기름을 내줍니다

 

2. 분말스프,고춧가루 넣고

고추기름 내줍니다

 

3. 물 부어줍니다

 

4. 표고버섯,치킨스톡,액젓,

다진마늘등 넣어줍니다

 

5. 면 넣어 끓여줍니다

 

6. 계란풀어 넣어줍니다

 

7. 청양고추 넣어줍니다

 

닭개장라면 맛있게 드세요 :)

 

https://yangcook0606.tistory.com/447

 

닭가슴살 요리 간단하게 덮밥으로 한 끼 해결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당 오늘은 닭가슴살을 사용해서 간단하게 간장덮밥을 만들어봤어요!! 너무 간단하니까 한번 만들어보셔요ㅎㅎ 그럼 닭가슴살덮밥 바로 시작해볼까요~ 재료 수지스 닭가슴

yangcook0606.tistory.com

https://yangcook0606.tistory.com/460

 

닭정육 요리 간장조림 닭이 술을 부르네요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닭다리살 정육을 사용해서 간장조림을 만들어봤어용 맛은 물론 재료도 간단하고 어렵지 않으니 꼭 한번 만들어보셔요ㅎㅎ 그럼 닭정육 간장조림 바로 시작해볼

yangcook0606.tistory.com

https://yangcook0606.tistory.com/439

 

오트밀 맛있게 먹는법 닭죽 느낌의 닭가슴살 오트밀죽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당! 요즘 제가 나름 다이어트한다고 오트밀을 사봤는데용.. 근데 먹어보신분들은 대부분 공감하실텐데 오트밀만 먹으면 너무 맛이 없는거에요 그래서 다른 재료들을 곁들

yangcook0606.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