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쿡's 간편 요리

남녀노소 좋아하는 돼지고기 김치찜 레시피!

728x90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두툼한 앞다리살 듬뿍 넣어
김치찜 만들어봤어요!

쭉쭉 찢어 밥이랑 김이랑 싸먹으니
이만한 밥도둑이 없는데요ㅎㅎ

긴말 말고

바로 돼지고기 김치찜
시작 해봅시다~

재료

돼지고기 앞다리살 600g
김치 반포기
양파 반개
대파 한대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된장 1큰술
미림 2큰술
새우젓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다진마늘 2큰술
설탕 1큰술
들기름 1큰술

물 500ml

*돼지고기는 삼겹살, 목살,뒷다리살등 원하시는 부위
사용하시면 됩니다

먼저 돼지고기를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저는 두툼한 느낌 좋아해서
두툼하고 투박하게
잘라줬어용

그리고 돼지고기에 된장을 넣어
밑간을 해줄건데욤

된장 2큰술,미림 2큰술 넣고
조물조물 발라준 뒤
약 1시간정도 재워줍니다

미리 된장을 묻혀 재워주면
돼지고기에 간이 되어
더욱 맛있게 드실수 있습니다

냄비에 신김치 반포기와
김치국물 반컵 넣어줍니다

김치는 생김치 아닌 신김치 사용해주시구요
군내가 날정도로 너무 묵은지면
속을 털어 사용해주세용

재워둔 고기를 올려줍니다

양파,대파,고춧가루,다진마늘
청양고추,홍고추,설탕,들기름,후추,새우젓
차곡차곡 올려줍니다

 

그리고 물 500ml 부어준 뒤
강불로 약 5분정도
뚜껑 열고 끓여줍니다

처음부터 뚜껑 닫고 끓이면
돼지고기 잡내가 날아가지 않아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당

5분 뒤 뚜껑닫고
중약불로 약 40분정도
끓여줍니다

돼지고기를 눌러보시고
아직 단단하면 더 끓여 주시구요
살짝 눌러도 으스러지면
완성입니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데요~

돼지고기도 사르르 녹고
김치도 푹 익어
너모 맛있답니다 :)

가족들 모두 고개 박고
흡입했네요

 

돼지고기 김치찜 레시피 간단요약

1. 돼지고기에 된장,미림 묻혀 재워줍니다

2. 냄비에 김치,돼지고기,양파,대파,고춧가루
다진마늘,새우젓,후추,청양고추,홍고추
설탕,들기름등등 재료들을 차곡차곡 넣어줍니다

3. 뚜껑 열고 센불로 5분정도 끓여줍니다

4. 뚜껑 닫고 40분이상 중약불로 끓여줍니다

밥도둑 돼지고기 김치찜

https://yangcook0606.tistory.com/513

 

밥을 부르는 대패삼겹 김치볶음 레시피!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ㅎㅎ 오늘은 간단하게 대패삼겹을 사용해서 김치볶음을 만들어봤는데용 대패삼겹을 사용해서 딱히 재울 필요도 없이 바로 간단하게 만들수 있답니다 김치만 맛이 있으

yangcook0606.tistory.com

https://yangcook0606.tistory.com/454

 

돼지김치구이 레시피 과음주의!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돼지고기와 김치를 넣고 같이 볶은 돼지김치구이를 만들어 봤어요! 쌈 싸서 밥이랑 같이 먹어도 좋고 술안주로도 기가 막히니 한번 만들어보셔요ㅎㅎ 그럼 돼지

yangcook0606.tistory.com

https://yangcook0606.tistory.com/172

 

피오 김치밥 레시피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예전 강식당2에서 피오씨가 만들었었던 김치밥을 만들어 봤어용 방송 당시 너무 맛있어보여서 만들어봐야지 봐야지 하다가 이제서야 만들어보네요ㅎㅎ 방송에

yangcook0606.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