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쿡's 간편 요리

백종원 돼지불고기 돼지불백 만들기

728x90

안녕하세용 양쿡이에요

오늘은 왠지 쌈싸먹고 싶어서

돼지불고기를 만들어봤어요!

 

요번 레시피에서는

연육작용을 위해

배가 들어간답니다ㅎㅎ

 

그럼 기사식당 너낌으로

돼지불고기 만들러

가보실까요~

재료

 

돼지고기 1kg

대파 1컵

간마늘 1큰술

다진 생강 1/4큰술

굴소스 1작은술

간장 1/4컵

맛술 1/4컵

설탕 1/4컵

배 간것 1컵

 

*계량 : 종이컵기준

 

* 돼지고기는 얇은 불고기거리 

사용하시면 됩니다

 

* 배가 없으시면 배주스

사용하셔도 되는데용

배주스는 단맛이 강하니

설탕양을

줄이는걸 권장드립니다

설탕, 맛술, 간장, 생강

마늘, 대파를 넣어

잘 섞어줍니다

 

집에 배가 있으시면

배 갈아서 1컵 넣어주시면 되구요

없으시면

배 주스 넣어주쎄용!

 

단 배주스는 당도가 높으니

설탕양을 줄여서 넣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배주스 1컵 넣어주시고

후추 톡톡 해주시면

양념장 완성~

 

이제 돼지고기를 넣고

재워주는데용

 

최소 30분이상은

재워주세요

 

재워둔 고기를 

구워줍니다

 

센불로 바글바글

졸여줍니다

 

처음에는 색이 연한데

졸아들면서 

점점 진해져용

물기가 살짝 있는걸 좋아시면

적당히 물기가 있을때

참기름 살짝 둘러

마무리하시면 되구요

 

저는 바짝 굽는걸 좋아해서

더 구워줬습니다

 

취향껏 졸여주세요ㅎㅎ

먹음직스럽죠?ㅎㅎ

 

이모

여기 밥 한공기 추가요~

 

돼지불고기 레시피 간단요약

 

1. 볼에 양념 재료들을 모두

넣어 섞어줍니다

 

2. 돼지고기를 넣고 최소 30분이상

재워줍니다

 

3. 팬에 재워준 고기를 넣고

구워줍니다

 

4. 마지막으로 참기름 살짝 둘러

마무리합니다

 

오늘은 돼지불고기를

만들어봤는데요

 

고기듬뿍넣어 마늘과

한쌈 싸먹으니

정신차려보니

밥이 없더라구요..ㅎㅎ

 

국물없이 바짝 졸이니까

간이 조금 쎄졌는데

 

달달짭짤한게

저는

쌈싸먹기 딱 좋았습니다

 

소스도 1:1:1 비율만 

잘 기억하시면

별로 어려울게 없으니

한번 만들어보셔요ㅎㅎ

 

그럼 돼지불고기

맛있게 만들어

즐거운 식사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