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쿡's 간편 요리

닭갈비 레시피 이렇게만 만들어 보세요!

728x90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매콤한 닭갈비를 만들어봤어요!

 

양념장에 이것저것 많이 들어가지만

조리과정은 간단한편이니

한번 만들어보셔요

 

앞으로 닭갈비 자주 해드실겁니다ㅎㅎ

 

그럼 닭갈비

바로 시작해볼까요~

재료

 

닭다리살 350g

당근

양배추

양파 반개

대파 반대

 

양념장

 

고추장 1

진간장 1

맛술 1

고춧가루 1

설탕 반큰술

매실청 반큰술

다진마늘 1

카레가루 반큰술

치킨스톡 반큰술

후추

 

참기름 1

 

 

먼저 고추장 1,진간장 1

맛술 1,고춧가루 1

설탕 반큰술,매실청 반큰술

다진마늘 1,카레가루 반큰술

치킨스톡 반큰술,후추를 넣고

잘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여기서 치킨스톡은 없으시면 생략하셔도 되구요

후추는 취향껏 좋아시면 많이 넣으셔도 좋습니당

 

양념장을 만들었으면

닭정육을 한번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그리고 채소들과 양념장을 넣고

조물조물 잘 섞어줍니다

 

마지막에 참기름 한큰술 넣어

슬쩍 섞어주고

30분이상 재워줍니다

 

30분 이상 재워졌으면

이제 팬에 볶아줄건데욥

 

불을 세게 하면 

타기 쉬우니

중불로 서서히 익혀주세용

 

볶다보면 채소에서도 물이 나와

잘 볶아질텐데요

 

만약 채소에서 물이 나오지 않고

닭고기나 양념이

탈것같으면

물 반컵정도 부어

졸여주시면 됩니다

 

닭고기가 거의 다 익었으면

여기에 추가로 떡사리나

면 넣어주시면 되는데용

 

저는 칼국수 라면사리

넣어줬어욥~~

 

한번 삶아서 슥슥

잘 섞어주면 됩니다용

 

너무나 먹음직스러운

닭갈비가 완성되었습니다~~

 

취향껏 모짜렐라 치즈 얹어 드셔도

너무나 좋겠쥬ㅎ

 

김가루에 김치 쫑쫑 썰어

볶음밥까지 해먹어야

완벽한 마무리가 될텐데

 

요즘 다이어트중이라

오늘은 자제했습니다ㅋㅋ

 

<닭갈비 레시피 간단요약>

 

1.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2. 닭정육,채소들,양념장을 잘 섞어

30분이상 재워줍니다

 

3. 중불로 닭갈비를 볶아줍니다

 

4. 떡이나 사리등 취향껏 추가해서

마무리해줍니다

 

오늘은 매콤한 닭갈비를

만들어봤는데욥

 

카레가루가 들어가 

감칠맛도 좋았고

짜거나 달지 않고

간도 적당하니

너무 맛있게 잘먹었네요

 

오늘 저녁은 뭐먹지 고민마시고

닭갈비에

볶음밥까지

스트레이트로 달려보자꾸요ㅎㅎ

 

https://yangcook0606.tistory.com/209

 

닭강정 , 닭강정 소스 만들기 에어프라이어로 뚝딱 만들어봐요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갑자기 닭강정이 먹고싶어져서 집에 있는 닭가슴살로 매콤달콤 닭강정을 만들어봤어요ㅎㅎ 보통은 다리살로 만들어먹는데 오늘은 그냥 집에 있는 가슴살 사용

yangcook0606.tistory.com

https://yangcook0606.tistory.com/339

 

닭볶음탕 레시피 고구마 넣으니 별미네요

안뇽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고구마를 넣어 달달하고 칼칼한 닭볶음탕을 만들어봤어용 레시피는 만물상 레시피를 참고하였구요 제가 좋아하는 재료들을 추가하고 조금 변형해서 만들어 봤

yangcook0606.tistory.com

https://yangcook0606.tistory.com/354

 

묵은지 닭볶음탕 소주 한잔 생각나는 날

안뇽하세요 양쿡입니당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닭볶음탕을 만들어봤어요! 이번에는 오리지날 닭볶음탕이 아닌 팍팍 익은 묵은지를 넣어 한번 만들어 봤는데용 닭고기에 김치를 돌돌말아 밥 위

yangcook0606.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