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쿡's 간편 요리

중화제육면 이건 꼭 먹어봐야돼!

728x90

 

안뇽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제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메뉴!

중화제육면을 만들어봤어용

 

요거 간 뒷다리살 활용하면 되는거라

단가도 저렴이구요

맛도 저세상 맛이에용 +_+

 

결론은

꼭 한번 만들어보란 얘기죵ㅎㅎ

 

그럼 중화제육면

바로 시작해봅시다~

 

재료

 

중화제육면

 

식용유 2큰술

대파 반대

양파 반개

양배추

면 (라면사리,우동사리,칼국수면,중면...)

 

소스

 

식용유 5큰술

간 돼지고기 뒷다리살 150g

대파 1대

간마늘 1큰술

설탕 1큰술 반

고추장 4큰술

된장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소금 1/4큰술

후추추추

물 2컵 (360g)

 

* 돼지고기는 이거 만드느라 굳이

마트가서 뒷다리살을 사실필요는 없구용

쓰고 남은 돼지고기 아무부위나

있으시면 잘게 썰어 쓰셔도 괜찮아요!

 

* 면은 아무 면이나 쓰셔도 상관없고

밥 위에 얹어 덮밥으로 드셔도

넘나 맛있습니다요

 

* 면은 삶은 후 찬물에 헹구고

먹기전에

다시 뜨거운물에 살짝

토렴해줍니다

팬에 식용유 5큰술 둘러줍니다

 

대파를 넣고 파기름을 내줍니다

 

파가 어느정도 지글지글 하면

간 돼지고기를 넣어 볶아줍니다

 

간 돼지고기는 넣고 잘 풀어주지 않으면

뭉치니까 막 이간질 시켜서

분리시켜주세요ㅎㅎ

 

돼지고기가 노릿노릇해지면

설탕 1큰술 반 넣어줍니다

 

기름에 설탕이 눌면서

향이 장난이 아니네요ㅎㅎ

 

간장 1큰술도 넣어줍니다

 

간장도 기름에 튀기듯

둘러주세용

 

원 레시피는

된장 1큰술, 고추장 4큰술 넣고

기름에 중약불로 슬슬 볶아주면 되는데용

 

저는 약간 변형을 줘서

된장 1큰술, 두반장 1큰술

고추장 2큰술 반 넣어봤어요

 

원레시피도 너무 맛있지만

두반장 있으시면 요렇게도 

한번 만들어보셔요

 

진짜 굿굿!

 

간마늘 1큰술도 

튀기듯 같이 볶아줍니다

 

고춧가루 2큰술

넣어줍니다

 

고춧가루 넣고는 

금방 탈수도 있기때문에

 

살짝만 볶아주다

물을 부어줍니다

 

그리고 후추가루 넣어줍니다

후추는 취향껏 양을 조절해줍니다

 

저는 후추를 좋아해서 6톡정도

넣어줬네요ㅎ

 

그리고 미원 1/3큰술 넣어줍니다

미원은 선택사항이지만

맛있게 드실려면

넣는게 좋아요ㅎㅎ

 

이제 간을 한번 보시고

나중에 채소랑 면에 비벼먹을걸 

고려해서 간이 세야되니

짭짤하게 맞춰주는데용

 

간이 딱맞다싶으면

소금을 추가해주시고

 

간이 맞춰지면 약불로

걸죽해질때까지

졸여줍니다

 

이제 소스는 완성됐으니

중화제육면 바로 가보시죠~

 

팬에 식용유를 둘러

파기름을 내줍니다

 

양파 반개 채썰어 넣어

같이 볶아줍니다

 

양파와 대파가 노릇노릇해지면

양배추를 채썰어 넣어줍니다

 

그리고 소스를 적당량 부어

채소 수분이 나올때까지

불을 줄여 볶아줍니다

삶아놓은 면위에

싸악 부어주면

중화제육면 완성~

 

그냥 먹기에는 뭔가 허전하져?

 

요게 있어야 찐이죠ㅎㅎ

 

계란후라이도

먹음직스럽게

잘 굽혔네요 : )

중화제육면 레시피 간단요약

 

1. 파기름을 내줍니다

 

2. 간 돼지고기를 넣고 뭉치지않게

풀면서 볶아줍니다

 

3. 설탕을 넣어 볶아줍니다

 

4. 진간장 넣어 볶아줍니다

 

5. 된장,고추장,간마늘 넣어 볶아줍니다

 

6. 고춧가루 넣어 살짝 볶아주다

물을 부어줍니다

 

7. 후추,미원,소금을 넣어 약불로 졸여줍니다

 

8. 팬에 파기름을 내줍니다

 

9. 채 썬 양파를 넣어 볶아줍니다

 

10. 양배추를 넣어 볶아줍니다

 

11. 소스를 적당량 부어 채소가 숨이 죽을때까지

볶아줍니다

 

12. 그릇에 면을 담고 완성된 소스를 얹어

마무리해줍니다

 

오늘은 제가 애정하는 메뉴중 하나인

중화제육면을 만들어봤는데요

 

만들기 조금 상그러워서 글치

소스만 대용량으로 만들어놓으면

면삶고 채소볶고 소스만 부어

휘리릭 금방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한번 할때 조금 많이 만들어드시는것도

괜찮습니당ㅎㅎ

 

글엄 중화제육면

맛있게 만들어드시구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

 

https://yangcook0606.tistory.com/279

 

백종원 돼지고기덮밥 오늘은 동남아다!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동남아 느낌의 돼지고기덮밥을 만들어봤어요! 오랜시간 끓여야되는 수고스러운 요리이긴 하지만 뒷다리살로 해먹는 요리중 이만한게 없더라구요 뒷다리살이 식

yangcook0606.tistory.com

https://yangcook0606.tistory.com/258

 

백종원 두부덮밥 간단한 재료로 이국적인 느낌을!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쓰고 남은 두부를 사용해서 으깬두부덮밥을 만들어봤어용! 약간 동남아 느낌이 나기도 하고 만들기도 간단해서 남은 두부 처리하기 좋은 레시피입니다ㅎㅎ 그럼

yangcook0606.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