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쿡's 간편 요리

매콤 칼칼한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728x90

안녕하세요 양쿡이에요!
오늘은 매콤한게 땡겨서 오징어볶음을

준비해봤어요ㅎㅎ

 

오징어가 가격이 조금 쎄긴하지만

삶으면 삶는대로 맛있고

무쳐먹으면 무쳐먹는데로 맛있고

볶아먹으면 볶아먹는대로 맛있어서

포기할수가 없죵ㅠ

 

긴소리말고

오징어볶음 

바로 시작해보시죠ㅎㅎ

 

재료

 

오징어 1마리

양파 반개

대파

당근

청양고추 1개

참기름 1큰술

 

양념장

 

고추장 1큰술

양조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물엿 반큰술

굴소스 1큰술

고춧가루 3큰술

다진마늘 2큰술

맛술 5큰술

후추

먼저 양념장 재료들을 잘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둡니다

 

위 재료 이외에 

msg는 취향껏 추가해주세용

 

팬에 식용유 넉넉히 두르고

파기름을 내줍니다

 

파기름 향이 기분좋게 나면

손질한 오징어도 넣어 센불로 볶아줍니다 

 

양파 반개도 채썰어넣어

볶아줍니다

 

양파가 반투명해지면

양념장을 넣고 볶아줍니다

 

색감용으로 당근도 넣어주공

식감용 양파도 넣어 볶아줍니다

 

양배추 있으시면 양배추 넣어줘도

잘 어울려용!

 

그리고 대파,청양고추 넣고

가볍게 섞어줍니다

 

불을 끄고 참기름 1큰술 둘러

마무리해줍니다

그릇에 이쁘게 담아주고

통깨도 살살 뿌려줍니당

 

매콤 칼칼하니 

밥도둑이 따로없죠ㅎㅎ

 

밥 위에 쓱 올려

김가루 뿌려 비벼먹으니

꿀맛입니당

 

오징어볶음 레시피 간단요약

 

1. 오징어 손질을 해줍니다

 

2.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3. 팬에 식용유 두르고 파기름을 내줍니다

 

4. 오징어 넣고 센불로 볶아줍니다

 

5. 양파 넣어 볶아줍니다

 

6. 양념장 넣어줍니다

 

7. 나머지 채소들 넣어줍니다

 

8. 참기름 1큰술 둘러 마무리해줍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ㅎㅎ

 

https://yangcook0606.tistory.com/285

 

백종원 오징어초무침 동공이 커지는 맛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새콤달콤 오징어초무침을 만들어봤어요! 안주로 너무 좋으니 한번 만들어보셔요ㅎㅎ 그럼 오징어무침 바로 시작해볼까요~ 재료 오징어 2마리 식초 3큰술 맛술 2

yangcook0606.tistory.com

https://yangcook0606.tistory.com/355

 

오징어무국 끓이는 법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 회복에 좋은 오징어를 사용하여 시원한 오징어뭇국을 끓여봤어용ㅎㅎ 만들기 그리 어렵지 않으니 추운날 든든하게 한

yangcook0606.tistory.com

https://yangcook0606.tistory.com/457

 

기운이 불끈불끈 솟아나는 낙지볶음 레시피

안녕하세용 양쿡이에요 오늘은 매콤한 낙지볶음을 준비 해봤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김가루와 콩나물을 양념장과 같이 비벼서 먹으면 정말 꿀맛인데요ㅎㅎ 바로 낙지볶음 시작해봅시다~

yangcook0606.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