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쿡's 간편 요리

파김치 된장찌개 이 조합 찬성일세~

728x90

안녕하세용 양쿡이에요ㅎㅎ

오늘은 구수하게 된장찌개

지져봤어용!

 

그냥 된장찌개?

노놉!

얼마전에 만든 

잘 익은 파김치 넣은

파김치 된장찌개랍니다ㅎㅎ

 

기본 된장찌개에

잘 익은 파김치만

넣어줘도 구수하고 새콤하니

좋더라구요

 

요런 스타일 좋아하시면

바로 만들어드세용 : )

 

그럼 파김치 된장찌개

바로 시작해볼까요~

 

파김치 된장찌개 재료

 

멸치 육수 800ml 

된장 3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두부 반모

애호박 1/3개

고춧가루 반큰술

푹 익은 파김치

멸치

 

* 채소들은 냉장고 사정에 따라

취향에 따라 가감해주시면 됩니당

 

* 멸치 육수를 내주실때

내장은 떼어내고

내주세용~

냄비에 멸치육수를 부어주고

된장 3큰술 풀어줍니다

 

된장마다 염도가 다르니

된장양은 조절해주시면 되구요

 

깔끔한 느낌 원하시면

체에 걸러 풀어주시면 됩니당

 

다진마늘 반큰술 넣어주시고

애호박도 썰어 넣어줍니다

 

푹 익은 파김치도 넣어줍니다

파김치가 익을수록 

더 맛있는것 같아요ㅎㅎ

 

고춧가루도 반큰술 넣어주고

쪽파가 푹 익을때까지

한소끔 끓여줍니다

 

마지막으로 두부를 넣어

마무리 해줍니다

 

푹 익은 파김치가 들어가

구수하고 새콤한 파김치 된장찌개

완성입니다~

 

개인적으로 멸치 육수에 

잘 익은 김치와 된장 풀어 만든 국을

좋아하는데

그 느낌이랑 비슷해서

맛있게 잘 먹었네요ㅎㅎ

파김치 된장찌개 레시피 간단요약

 

1. 멸치육수를 내줍니다

 

2. 된장을 풀어줍니다

 

3. 다진마늘 반큰술을 넣어줍니다

 

4. 애호박,파김치를 넣어줍니다

 

5. 고춧가루 반큰술 넣어줍니다

 

6. 두부 넣어 마무리해줍니다

 

오늘은 맛남의광장에서

나왔던 파김치 된장찌개를 만들어봤는데요

 

저는 된장과 김치의 조합을

좋아하기때문에

극호였답니다ㅎㅎ

 

너무 푹 익어서 처치 곤란이던

파김치 요번 기회에 

된장찌개로 한번 소비해보셔요 : )

 

https://yangcook0606.tistory.com/384

 

달래 된장찌개 봄 향기 가득가득!

안뇽하세용 양쿡입니당 오늘은 달래를 넣어 구수한 된장찌개를 끓여봤어요! 마트에서 장을볼때 냉이나 달래를 보니 봄이 왔구나 싶더라구요ㅎㅎ 저는 달래 넣었을때의 특유의 향과 맛을 너무

yangcook0606.tistory.com

https://yangcook0606.tistory.com/228

 

백종원 소고기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안녕하세요 양쿡입뉘다 오늘은 보글보글 된장찌개를 끓여봤어요! 지난번에 불고기거리 쓰고 남은게 있어서 소고기를 넣어 끓여봤는데요 역시 많은 양이 아니더라도 고기가 들어간게 확실히 맛

yangcook0606.tistory.com

 

 

백종원 소고기뭇국 끓이는 법 이거 해장되네

안녕하세요 양쿡이에요 오늘은 시원한 소고기뭇국을 끓여봤어요 계란과 버섯을 넣어 영양면에서도 좋으니 한번 만들어 보셔요ㅎㅎ 그럼 소고기뭇국 시작해볼까요~ 재료 불고기용 소고기 100g

yangcook0606.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