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쿡's 간편 요리

간장찜닭 레시피 남녀노소 좋아할 맛!

728x90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ㅎㅎ

오늘은 단짠단짠 

간장찜닭을 만들어봤어용

 

생각보다 그리 어렵지 않으니

맛있는 찜닭 한번 만들어보셔요!

 

그럼 간장찜닭

바로 시작해볼까요~

재료

 

닭 1마리

건표고버섯

대파 1대

감자 3개

청양고추 2개

양배추

양파 1개

쪽파

 

간장 4큰술

굴소스 1큰술 반

청주 2큰술

맛술 2큰술

물엿 1큰술

설탕 3큰술

후추

 

물 700ml

 

* 당면과 건표고버섯은

미리 물에 30분이상

불려주세요

당면과 건표고버섯은

미리 물에 불려서 준비해둡니다

 

양념장을 만들어줄건데욥

 

볼에 간장 4큰술,굴소스 1큰술 반

청주 2큰술,맛술 2큰술

물엿 1큰술,설탕 3큰술

후추 찹찹뿌려

잘 섞어줍니다

 

내장을 제거해준 닭을

팔팔 끓는물에 한번 살짝 데쳐준 뒤

찬물에 씻어 준비 해줍니다

 

냄비에 만들어 놓은 양념장과

물 700ml 를 넣어주고

불린 표고버섯,건고추를 넣어줍니다

 

이때 물은 표고버섯 불린 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이 끓어오르면 한번 데쳐준 닭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감자 3개

양파 반개,대파

양배추를 넣어준 뒤

약 14분 졸여줍니다

 

이쯤 되면 감자가 잘 익었을텐데요

 

여기서 색을 진하게 내기 위해

노두유 또는 카라멜을

넣어줍니다

 

색감 내기 위해 넣는거라

없으시면 생략하셔도 좋습니다

 

아까 넣은 양파와 양배추가 

국물내기용이었다면

이번엔 식감용으로 나머지를

넣어줍니다

 

청양고추도와 홍고추도

썰어넣어줍니다

 

나머지 채소들을 넣고

약 2분정도만 졸여 준 뒤

참기름 반큰술정도 둘러줍니다

 

그리고 불려놓은 당면을 넣고

약 1분정도 끓여주면

간장찜닭 완성입니다ㅎ

조금 더 먹음직스럽게

쪽파와 깨를 뿌려봤어용ㅎㅎ

 

국물이 넉넉히 있는 스타일이라

국물에 밥 쓱쓱 비벼먹기

좋습니당 : )

 

역시 찜닭엔 당면입니다ㅎㅎ

너무 맛있어서 당면만

건져먹게 되네요

 

<간장 찜닭 레시피 간단요약>

 

1. 당면과 표고버섯을 물에 불려줍니다

 

2. 닭 손질 후 끓는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헹궈줍니다

 

3.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4. 냄비에 양념장과 물 700ml를 넣고

표고버섯,건고추를 넣어줍니다

 

5. 끓어오르면 닭을 넣어줍니다

 

6. 감자,양파,양배추,대파를 넣고

약 14분 졸여줍니다

 

7. 나머지 채소들을 넣어주고

2분 더 졸여줍니다

 

8. 참기름 반큰술 넣어줍니다

 

9. 불려놓은 당면 넣고

약 1분 졸여 마무리해줍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간장찜닭은 만들어봤는데요

 

양념도 잘 배어있고

간도 너무 달지 않고

너무 짜지도 않아 

딱 먹기 좋았답니다

 

생각보다 그리 복잡하고

번거롭지 않으니

간장찜닭 한번

만들어보셔요ㅎㅎ

 

그럼 식사 맛있게 하시구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

https://yangcook0606.tistory.com/354

 

묵은지 닭볶음탕 소주 한잔 생각나는 날

안뇽하세요 양쿡입니당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닭볶음탕을 만들어봤어요! 이번에는 오리지날 닭볶음탕이 아닌 팍팍 익은 묵은지를 넣어 한번 만들어 봤는데용 닭고기에 김치를 돌돌말아 밥 위

yangcook0606.tistory.com

https://yangcook0606.tistory.com/248

 

콜라찜닭 레시피 요거 재밌네요

안녕하세용 양쿡이에요 오늘은 조금 재밌는 레시피로 찜닭을 만들어봤는데용 바로 콜라찜닭입니다ㅎㅎ 이게 뭐야! 음식가지고 장난치는거 아니야! 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이게 만들어 본

yangcook0606.tistory.com

https://yangcook0606.tistory.com/264

 

닭도리탕 만드는법 밥도둑이 나타났다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당 오늘은 국물이 진득하고 감자가 포슬포슬해서 밥에 쓱쓱 비벼먹기 좋은 스타일의 닭도리탕을 만들어봤는데용 요런 스타일 좋아하시면 한번 만들어보셔도 좋을듯하네요

yangcook0606.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