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쿡's 간편 요리

해장에 너무 좋은 양무라면 레시피

728x90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무와 양배추
듬뿍 넣은 양무라면 준비해봤어요!

국물도 시원하고 건더기도 푸짐해서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라면이에요ㅎㅎ

그럼 양무라면
바로 시작해볼까요~

재료

라면 1
새우젓 반큰술
새우 3개
양배추

다진마늘 반큰술
고춧가루 1큰술
치킨스톡 1/3큰술
들기름 1큰술
식용유 1큰술

 

팬에 식용유 1큰술
들기름 1큰술
둘러줍니다

새우젓을 볶아줍니다
새우젓을 들기름에 볶아주면
향이 기가 막힌답니다ㅎㅎ

무를 채썰어 넣어
볶아줍니다

대파나 쪽파 있으시면
넣고 볶아줍니다

새우도 있으면
넣어주세용

없으시면 생략 :)

무가 살짝 휘어지면
양배추도 채썰어 넣어줍니다

고춧가루 1큰술 넣어
고추기름을 내줍니다

고춧가루 넣고는 금방 탈수있으니
불 줄여서 볶아주세요~

물 600ml 부어
끓여줍니다

분말스프와 건더기스프
넣어줍니다

치킨스톡 1/3큰술 넣어줍니다
없으시면 액젓 넣어주시거나
생략하셔도 됩니다

물이 끓어오르면 면을 넣어줍니다

면을 들었다놨다해서
면발을 쫄깃하게 해줍니다

면이 원하는 익힘상태가 되면
그릇에 면만 덜어줍니다

국물에 계란을 넣어줍니다
계란 익힘상태도 취향껏 맞춰주시면 되구요
저는 반숙 스타일 좋아해서

약 30초~40초정도만 끓여줬습니당

마지막으로 다진마늘 반큰술정도
넣어 마무리 해줍니다

덜어놓은 면 위에
건더기와 국물을 올려
완성시켜줍니다

후추 러버라
후추도 듬뿍 :)

국물이 끝내줘서
해장에 그저그만입니다 :)

양무라면 레시피 간단요약

1. 들기름,식용유에 새우젓 볶아주기

2. 무,파 볶아주기

3. 새우, 양배추 볶아주기

4. 고춧가루 넣어 고추기름 내주기

5. 물 붓고 스프,치킨스톡 투하

6. 면 넣고 익으면 건져내기

7. 계란, 다진마늘 넣어주기

8. 면 위에 국물과 건더기 부어 마무리

해장에 넘나 좋은
양무라면

https://yangcook0606.tistory.com/547

 

백종원 한돈라면 레시피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한돈 뒷다리살 듬뿍 넣은 한돈라면 레시피 준비해봤어요! 레시피는 백선생님 레시피 참고했구용 한국인이라면 대부분 좋아할만한 맛이라 생각합니다ㅎㅎ 그럼

yangcook0606.tistory.com

https://yangcook0606.tistory.com/474

 

신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리얼 소고기라면 레시피!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간만에 라면레시피를 준비 해 봤어용 구워먹고 남은 소고기가 있으면 가끔 요렇게 끓여먹곤 했는데 간만에 사치조금 부려봤네요ㅎㅎ 그럼 소고기라면 바로 시작

yangcook0606.tistory.com

https://yangcook0606.tistory.com/297

 

황태콩나물라면 라면 좋아하시는 분들 come on~

안녕하세요 양쿡이에용 오늘은 시원하게 해장해보려고 황태 콩나물라면 끓여봤어용 맛남의광장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백선생님이 끓였던 라면인데요 끓여 먹어보니 시원하고 국물맛이 끝내주

yangcook0606.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