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쿡's 간편 요리

한번 먹으면 헤어 나올 수 없는 로제 찜닭 만들기!

728x90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로제찜닭을 만들어봤는데요

 

일반 로제소스는 토마토소스에 생크림을 섞어서 만들었다면

오늘 만든 로제 찜닭은 고추장과 생크림을 섞어 만든

k- 로제 찜닭입니다ㅎㅎ

 

고추장과 생크림의 조합이 어색하다고 생각 할수도 있는데용

만들어 보시면 오히려 토마토소스로 만든것보다

더 한국스러운 느낌에 맛있게 잘 먹을거에요

 

그럼 로제찜닭

바로 시작해볼까요~

재료

 

닭 한마리

양파 반개

고구마 1개

대파 1대

양배추 2줌

생크림 250ml

물 250ml

 

양념장

 

고추장 4큰술

불닭소스 1큰술

치킨스톡 1큰술

진간장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설탕 2큰술

물엿 3큰술

참기름 1큰술

다진마늘 3큰술

후추

 

 

* 불닭소스 없으시면 고추장 1큰술 더 넣으시면 됩니다

먼저 볼에 양념장 재료들을 

모두 넣고 잘 섞어줍니다

 

닭은 내장을 다 제거해주고

깨끗이 손질 한 뒤

 

끓는 물에 약 5분정도만 가볍게 데쳐

찬물에 헹궈줍니다

 

한번 가볍게 데치고 헹궈주면

완성 시 잡내가 훨씬 덜 납니다

 

팬에 식용유 4큰술정도 둘러주시고

닭을 구워줍니다

 

만들어놓은 양념장을 넣고

약 10분정도 졸이듯 볶아줍니다

 

볶을 땐 중약불로

볶아주세요~

 

물 250ml 부어줍니다

 

고구마 1개, 양파 반개

양배추 한줌, 대파, 청양고추를 넣어줍니다

 

뚜껑 닫고 약 10분정도

끓여줍니다

 

10분이 지났으면

식감용 양배추 한줌을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생크림 250ml를

넣어주고 약 5~10분정도 끓여

마무리 해줍니다

k- 로제찜닭

완성입니다~

 

소스가 매콤 달달하니

계속계속 들어가더라구요

여기다 면 사리나 떡 사리등

취향에 따라 추가해서

더 맛있게 드세요!!

 

불닭소스가 들어가도 

생크림이 중화 시켜줘서

그렇게 많이 맵진 않구용

 

더 맵게 드시고 싶으시면

불닭소스 비율을 늘려서 만들어보세요ㅎㅎ

 

로제찜닭 레시피 간단요약

 

1. 닭 손질, 한번 데친 후 찬물샤워

 

2. 양념장 만들기

 

3. 팬에 식용유 두르고 닭 굽기

 

4. 양념장 넣고 졸이기

 

5. 물 넣고 채소들 넣어주기

 

6. 뚜껑 닫고 끓여주기

 

7. 식감용 양배추 넣기

 

8. 생크림 넣고 끓여 마무리

 

매콤달달

중독성 甲

k- 로제찜닭

https://yangcook0606.tistory.com/525

 

당면 덕후들 모여라! 내가 찾던 그 간장찜닭 레시피

안녕하세요 양쿡입니다 오늘은 파는 비주얼의 간장찜닭을 만들어봤어요 제가 좋아하는 당면 듬뿍에 떡까지 넣어 제대로 먹었네요 :) 찜닭만드실때 참고 하셔보셔요! 그럼 간장찜닭 바로 시작해

yangcook0606.tistory.com

https://yangcook0606.tistory.com/510

 

매콤 칼칼한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용 양쿡이에여! 오늘은 닭볶음탕이 먹고싶어 마트에 갔는데 마침 할인 판매로 한마리에 3처넌에 팔고있는거에요ㅎㅎ 바로 겟해서 닭볶음탕 만들어 봤습니당 오늘은 매콤 걸죽한 스타

yangcook0606.tistory.com

https://yangcook0606.tistory.com/354

 

묵은지 닭볶음탕 소주 한잔 생각나는 날

안뇽하세요 양쿡입니당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닭볶음탕을 만들어봤어요! 이번에는 오리지날 닭볶음탕이 아닌 팍팍 익은 묵은지를 넣어 한번 만들어 봤는데용 닭고기에 김치를 돌돌말아 밥 위

yangcook0606.tistory.com

 

728x90